언제나 우정과 사랑을 중시하노라.

가면라이더와 슈퍼전대의 색깔을 접목함으로써, 혼자서도 즐거울 수 있지만, 친구가 생기면 더 즐거울 수 있느니라.

이제 운좋은사나이 제 2의 아지트가 생겼네

파워레인저/2000년대 파워레인저

커스텀 메가조드에 썼던 데카 바이크 로보 이야기

특촬의사나이 2020. 1. 14. 21:13

슈퍼전대(파워레인저) 팬 여러분, 이 그림은 전대 메가조드 자체를 내 실력으로 심플하게 그린 것이니, 안섞는다고 실망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수전대 데카렌쟈에 나오는 데카 브레이크가 사용하는 로봇. 주행형태인 데카바이크가 특수변형한 데카바이크 로보는 데카렌쟈 로보와 데카 베이스 로보를 상회하는 스피드로 슬립 소드를 양 팔에서 꺼내어 적을 베는 접근전을 특기로 하는데, 제 기억에는 그 슬립 소드라는 칼날을 이용해서 소닉 붐을 사용하여 진공파를 발생시켜 진공 베기로 아리에나이저같은 적에게 충격을 입힐 수 있다는 게 생생했습니다. 필살기는 전투 형태인 로봇 모드에서 바이크처럼 고속주행한 후 슬립 소드를 꺼낸 상태에서 회오리처럼 회전하며 적에게 돌진하는 "소드 토네이도"라는 필살기로 닿은 적은 물론 꿰뚫을 때까지 계속해서 연속참격을 가하는 돌진계열 전법으로 그 적은 송송 썰어져버린다. 그리고 주행형태 데카바이크에 데카렌쟈 로보가 탑승해서 원거리전에 스피드를 올린 라이딩 데카렌쟈 로보로 탑승하는 기믹도 있고, 그대로 슈퍼 특수합체를 해서 파워와 스피드를 올린 슈퍼 데카렌쟈 로보로 합체하는 기믹도 갖추고 있다.

커스텀 메가조드 아종 16에서 패드 아머와 패트 트레일러 1대를 연결시키기 위해 오른쪽 어깨파츠와, 가슴의 오른주먹 파츠를 합체시켜 팔에 장착하는 용도로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