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우정과 사랑을 중시하노라.

가면라이더와 슈퍼전대의 색깔을 접목함으로써, 혼자서도 즐거울 수 있지만, 친구가 생기면 더 즐거울 수 있느니라.

이제 운좋은사나이 제 2의 아지트가 생겼네

가면라이더/헤이세이 가면라이더 Phase 1

가면라이더 이크사 세이브모드 신체정보

특촬의사나이 2013. 5. 22. 13:35

 

가면라이더 이크사 세이브모드 신체정보

이크사 멧(머리)

전기접점을 마운트한 내부 패드에 의해, 슈츠가 받은 모든 정보를 바로 장착자에게 전달하는 컴배트 헬멧. 앞부분에는 <크로스 쉴드>란 방화 장갑이 붙어 있으며(얼굴에), 변신 직후의 세이브 모드 시에는 머리 부분의 정보기기 보호를 위해서 굳게 닫혀있다. 슈츠의 장갑 부분처럼, 재질은 <8AL7V 티타늄>. 통칭 <87티탄>이며, 차세대의 군용 병기의 장갑의 재질로서 검토되던 것을 훌륭한 푸른하늘 회에서(회장 시마 마모루에 의해) 특별한 루트를 통해서 구매한 것이다.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합금소재 중 최강이라고 하는 초합금이다.

GPS 비트(안테나)

광학 비콘을 박아 넣는 물체의 위치 정보를. 인공 위성을 통해 바로바로 할 수 있는 GPS 안테나.

크로스 쉴드(얼굴 방호구)

변신 직후에는 에너지를 급격하게 슈츠에 유입시키기 때문에, 슈츠가 자괴하는 일을 막는 '세이브 모드'로 굳게 닫는다. 그때, 정밀기기가 집중되있는 안면을 보호하기 위해서 전면의 "크로스 쉴드"가 폐쇄상태가 되며, 외부충격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한다. '세이브 모드'시에는 '버스트 모드'시의 약 60%의 전력으로만 가동한다. 그리고 '버스트 모드'시에는 모든 에너지를  [이크사 암즈](무기)에 일점 집중시켜 필살기를 발동하는 등의 거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버스트모드의 사용은 에너지를 현저하게 소비할 뿐더러, 슈츠나 내장 컴퓨터 자체에 높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이 형태를 30분 이상의 연속으로 운용하면 매우 위험한 상태가 된다.

엑세스 시그널(이마 중앙의 코어)

이크사 시스템에 탑재되어 있는 컴퓨터가 내장 디스크를 접속할 때에 점멸이나 점등을 한다.

프로텍트 윈도우(크로스 쉴드가 닫혀있을 때의 바이저)

요인 송영의 리무진 등에 사용되는, "히이 글래셔"제의 <705UG>란 강화 글래스를 3층으로 겹쳐서 사용한 방어 글래스. 이론상, 자동소총이나 50구경 매그넘탄의 영거리 사격을 받아도 흠집을 내는 것조차 불가능하다. "헌팅 글래스"의 표면 렌즈 필터에도 사용되었지만, "세이브 모드"에서는 "크로스 쉴드"로 전면을 한층 더 가리는 것으로 정보 기기의 보호성을 높이고 있다. "크로스 쉴드"를 닫은 상태에서도 "헌팅 글래스"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헌팅 글래스(눈)(세이브 모드에서는 가려져 있음)

전방 시야 180˚의 초광각 렌즈. 이 렌즈로 바라본 영상정보는 헬멧 안의 단자를 통해서 장착자에게 바로 전달된다. 시야 제로의 어둠 속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잇는 암시 스코프 기능, 두께 5m의 철판 너머를 투시하는 슈퍼 X레이 기능이 실려 있다. 또한 입수된 영상의 모든 것을 내장 디스크에 기록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카메라 렌즈의 측면도 겸비한다.

포와조나 필터(코)(세이브 모드에서는 가려져 있음)

모든 독소를 분해·정화해서 장착자에게 안전한 공기를 공급하는 장치.

마스카 레귤레이터(입)(세이브 모드에서는 가려져 있음)

수중이나 진공 활동시에 약 360분의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초소형 산소통. 저장된 산소량을 사용하면, 다른 것으로 교환해서, 무산소 상태에서의 활동시간을 연장할 수가 있다.

이크사 아머(갑옷)

경도 8.522라는 다이아몬드에 필적하는 초합금 [이크사 플라티나]로 만들어진 강화 아머. 이 이크사 플라티나는 아직 세계에서 유통하고 있지 않는 특수합금으로, 이크사를 위해서 개발된 특수합금이다. 성분 중에는 팡가이아가 싫어하는 <스털링 실버>를 함유한다.

블랙 아머 슈츠(슈츠)

장착자를 감싸서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내부 슈츠. <카보텍 리넨>이란 최강의 합성 섬유로 만들어졌다. 이론상, 2000℃의 열에도 견디며 200톤의 순산 파열에도 끄떡없다.

솔 미러(흉부)

이크사 시스템의 핵심인 동력 유닛. 축적한 전력을 수백배로 높이는 차세대형 전력 구동 엔진으로, 내부에 설치된 동력 박스 [이크사 엔진]을 통해 변환된 경이적인 에너지는 상식을 초월한 파워를 낸다. 엄청난 에너지의 부산물인 열을 효율적으로 냉각하기 위해서. 중앙의 거울 주위에 벌어진 틈을 통해 방열을 한다. 중앙의 상하좌우에 십자 배치된 인디케이터는 에너지의 유동 레벨을 표시하며, 초록색은 정상, 빨간색일수록 많은 에너지가 방출되고 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신체의 중앙 라인에 배치된 인디케이터가 붉은색이고, 좌우의 인디케이터가 초록색이라면, 이크사를 운용하기에 딱 알맞은 이상적인 에너지 배분이라 할수 있다. 필살기 발동 시에는 "이크사 엔진"이 최대출력을 방출해서, 이 "솔 미러"표면에 [태양의 문장]이 떠오른다. 이것은 "이크사 엔진"이 임계점에 이르렀다는 사실을 의미하며, 지극히 위험을 수반하는 상태이지만, 익스퍼트 수준의 전문가는 이 상태를 반대로 이용해 기술로 전환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임계점에 이른 코어의 부산물인 강렬한 광입자는 하급 팡가이아 정도라면 일격으로 잿더미로 만들어버릴 정도의 위력을 가진다.

솔 플래셔(양 어깨에 장비)

이곳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강렬한 "스턴 그레네이드 플래쉬"(눈을 못뜨게 만듬)로서 사용할 수가 있다. 광량은 3백만㏅로, 보통 사람이 직시하면 단번에 실명에 이를 정도의 강렬한 발광을 한다. 빛을 싫어하는 팡가이아들을 잠시도 지탱하지 못하게 만들며, 팡가이아에 대적하기에 특화한 무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에 슈츠의 컨디션 시그널의 역할도 완수하며, 평상 가동하고 있을 때는 노란 빛으로 점등하고, 슈츠 이상이나 배터리 잔량의 현저한 저하가 일어났을 때는 격렬한 빨간 빛으로 점멸하기 시작한다.

델타 어스(삼각형 방전접지)

양 어깨·등·허리 등, 곳곳에 설치된 공중 방전식 접지. 슈츠에 과잉으로 흘러드는 고압전류를 공중 방전해서 신체에 걸리는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장치이다.

USM(얼티메이트 서브모터 시스템)(양 팔에 장비)

5000㏄ 클래스의 내면기관에 필적하는 파워를 생산하는 초소형 고출력 모터, 강인하면서 극도로 얇은 내부 프레인으로 양 팔을 연결하고, 전기신호 반응으로 가동하는 인조 근육섬유 <머슬 화이버>로 보조해서, 장착자에게 경이적인 완력을 선사한다. 다리에도 이 시스템이 탑재되있다.

헌팅 글로브(장갑)

손목 안에는 "USM", 5개의 손가락의 끝부분까지는 극도로 얇은 이너 프레임이 내장되있어, 보통 사람의 20배의 악력과 완력을 가져온다. 손바닥에는 전기접점리 붙어있어 "이크사 너클"과의 접속을 실시한다. "이크사 칼리버"도 접속을 싱시하는 건 예외가 아니다.

이머전시 배터리[허벅지에 한쪽에 2개씩 총 4개가 장비되있는 네모 팩]

이크사의 내부 전원 잔량이 저하했을때에 사용하는 예비전원 팩. 전원 이행은 자동적으로 행해지며, 다 쓰면 다른 배터리로 교환하는 것으로 항상 새로운 예비 전원 장치로서 휴대할 수가 있다. 본체 전원이 약 12시간, 예비 전원이 1개당 6시간의 연속 운용을 할 수 있게 한다.

파워 니유닛(무릎)

"USM"이 탑재된 보조 인조 무릎 관절을 내장해서 초인적인 킥력을 낸다. 대량의 전기 에너지가 유입되기 때문에, 복수의 "델타 어스"를 설비해 효율적으로 방전을 해서 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슈퍼 앱소버(발목 내부)

겹겹이 쌓여있는 <머슬 화이버>로 발목을 감싸고 있어, 경이적인 킥력을 선사한다. 다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 발목 양 측과 발바닥에는 압축 공기를 사용한 <에어 쇼크 엡소버>가 탑재되었다.

이크사 너클(이크사 슈츠의 내장 컴퓨터 코어 겸 공기포 무기)

너클 휘슬[IXA Kunckle Rise Up]

이크사 너클을 이용한 필살기를 발동하는 휘슬. 세이브 모드나 프로토타입부터가 가능하다.

멀티 일렉트로 터미널(너클의 전기접점)

변신 시 장착자가 손바닥에 대면. 그 적합을 순식간에 해석해서 [Fist on]의 전자콜과 함께 장착자를 이크사로 변신시킨다. 너클 무기로서 사용할 때는, 순간 전압 5억 볼트라는, 낙뢰에 필적한 에너지를 상대에게 유입시킨다. 강력한 전자파를 발생시켜 목표의 전자기기를 사용불능으로 만들 수도 있다. 기공포를 발사할 때 전류를 애널라이즈 아이에 집약시킨다.

애널라이즈 아이(앞의 총구처럼 생긴 눈 모양, 2개 장비)

향한 대상의 정보를 해석해서 이크사에게 전달하는 카메라 아이. 적의 약점이나 정보를 순식간에 해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 외 광학 비콘을 박아넣어서 추적 시의 마커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5억 볼트의 풍압을 발사하는 것이 이 애널라이즈 아이이다.

에너지 스트림(이크사 너클 안에 흐르는 에너지의 유동경로)

적정한 상태로 에너지가 흐르고 있을지를 밖에서 볼 수 잇도록 투명한 창으로 되있다.

인스레이터 월(은색으로 된 표면)

전자쇼크 발동 시. 내부 컴퓨터로의 에너지 반동을 차단해서 보호하기 위한 절연체 피트

파워 그립(전자 흡착 식의 손잡이)

이크사의 손바닥에 확실히 달라붙어 탈락을 방지한다. 중앙의 동그라미 모양의 부품은 접속 단자로 되있어, 손에 쥐면 이크사 슈츠의 상태나 장착자의 바이탈을 계측할 수 있다.

파워 트리거(방아쇠)

전자쇼크 발동을 위해 5억 볼트의 풍압을 발사하는 방아쇠.

디스챠지 윙(측면의 금색 장식)

전자쇼크 발동 시, 본체 측으로 흘러드는 반동 에너지를 공중 방전해서 이크사 너클의 파손을 막는 방전 파트.